요즘 마이너스통장대출이 많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규제로 자금이 필요한 직장인,사업자분들이 신용대출로 몰리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장.담점이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금액만 필요한 기간동안만 사용하고 해당되는 이자만 납부하는 편리성 때문에 대출기간이 1년이지만 큰 변수가 없는한 연장을 통해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금일은 기업은행 마어니스통장 조건을 만족하는 어떤 상품이 있는지 알아보고 중간중간 타은행 마이너스대출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원 직장인 스마트론

ibk기업은행에서 신청가능한 첫번째 마이너스통장은 모바일뱅크 i-ONE 통한 직장인스마론입니다.

1금융권 신용대출이지만 신용등급 7등급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라도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다만, 현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기업은행에 1년 이상 월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스마트론은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지는데요, 이는 개인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등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우대금리까지 감안되어 최저 3%대 금리로 이용가능한 직장인 스마트폰은 기업은행 신규 대출시 0.1%, 연체없는분할상환시 최대 0.2% 우대금리가 주어지는데 반해 마이너스통장시 0.5% 금리가 가산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포함하여 만기일시상환, 원금 혹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도 이용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전액 면제됩니다.

아이원 직장인 스피드론

직장인 스마트론에 이어 스피드론은 과거 직장인 명함대출로 판매가 되었던 상품인데요, 빅데이터 신용평가를 거쳐 중간이나 낮은 신용등급이라도 한 자릿수 금리로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개인신용등급 1~7등급임념서 6개월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이라면 신청자의 연소득 범위내에서 1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최저 3%대에서 6%대 중금리로 우대금리와 가산금리 요건은 스마트폰과 동일합니다.

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그리고 분할상환(최장 5년)도 가능하며 조기상환수수료도 면제됩니다.

아이원 간편 중금리대출

이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개설은 불가하지만 모바일대출인 아이원의 연장선상 상품이므로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상품은 신용도가 낮거나 중간 정도여야 신청이 가능하여 신용등급 1등급에서 3등급이라면 위의 두가지 상품만 살펴보세요.

즉, 신용등급 4등급에서 10등급인 중저신용자면서 3개월 이상 재직과 연소득 2,000만원 이상 급여소득자가 간편 중금리대출대상입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지며 거치기간 없이 매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하며 중도에 상환하여도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금리는 4%대에서 9%대로 10% 이내 금리가 적용되며 스마트폰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찾는다면 이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기업은행 모바일뱅크 아이원을 통해 3가지 상품 비교해보았습니다.



dad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