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신용카드사용이 어지서나 가능해져 많은 분들이 하나쯤은 소지하고 계실텐데요,

신용카드를 이용하다보면 다양한 서비스를 문자나 유선을 통해 안내받게 됩니다.

물론 매달 청구되는 금액을 결제되는데 문제가 없다면 서비스 자체에 관심이 없겠지만 매달 언제까지 사용된 금액이 청구되는지 이번달에는 통장 잔고로 청구금액 다 해결가능한지 살펴볼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만합니다.

먼저 살펴볼 신용공여기간은 카드사에서 먼저 가맹점에 대금을 지불하고 카드 사용자에게는 일정기간 이후에 돈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즉, 신용카드사별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있는데요, 금일은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함께 카드론, 리볼빙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보통 카드사에서는 최대 44일에서 45일의 신용공여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내가 일정일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최장 45일 이후에 카드사에 돈을 갚으면 됩니다.

삼성카드의 경우는 아래 이미지에서와 같이 매달 13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13일을 결제일로 한다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이 청구됩니다. 결제일이 하루씩 늦춘다면 청구금액도 이에 따라 하루씩 미뤄집니다.

만약 15일을 결제일로 선택하면 전월 3일부터 이번달 2일까지 사용금액이 청구될겁니다.

2.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

사회생활을 하다가 돈이 급하게 필요할때 카드사를 이용한 카드론 즉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지점 방문할 필요없이 서류없이도 카드사 회원이라면 빠르게 대출금을 수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은 10만원부터 일만원 단위로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2개월에서 최장 36개월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만기에 원금을 모두 갚은 상환방법 혹은 분할상환도 가능하며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앱이나 홈페이지, ARS(1588-8600), CD/ATM 등 원하는 채널을 통해 신청가능한데요, CD/ATM을 통한 대출은 최대 600만원까지로 한도가 제한됩니다.

3. 삼성카드 신용대출

삼성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미회원을 위해 신용대출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 25세 이상의 개인사업자와 직장인이 대상이며 최소대출긍액은 100만원이며 만기일시상환시 최대 2,000만원, 원리금균등분할상환시 최대 1억원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만기일시상환은 6개월 혹은 12개월, 분할상환은 6개월에서 최장 60개월까지 대출기간이 주어집니다.

삼성카드 신용대출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앱, ARS(1666-3326) 통해 신청가능하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5.9%에서 19.9%이며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4. 삼성카드 리볼빙

삼성카드 개인회원이라면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을 통해 리볼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카드를 포함하여 국내외 일시불로 이용한 금액에 대해 미리 설정한 최소결제비율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연체없이 결제 이월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번달 청구된 금액을 모두 해결하기 어려워 연체로 인해 신용점수가 낮아질 우려가 있다면 리볼빙을 통해 연체를 피할 수 있는데요, 다만, 리볼빙도 이월된 금액에 따로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점은 기억해두세요.



banking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