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사용하다가 결제예정금액이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오면 한달간 사용한 금액을 체크하게 되는데요, 결제날짜를 바꿀때마다 결제기간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신용카드사에서는 신용공여기간이라 하여 결제 후 바로 결제대금을 청구하지 않고 일정 기간 이후에 대금을 청구하는데요, 카드사별로 상이합니다.

금일은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쳐한 이미지로 확인한 후 하나카드로 이용가능한 대출상품 리볼빙 등에 대해서도 간단히 언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하나카드를 이용하는 개인회원의 경우 일시불 할부 사용시 결제일 13일을 기준점으로 삼으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도 나타나 있지만 결제일을 13일로 할 경우 전월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사용금액을 청구하게 됩니다.

만약 결제일이 14일로 두면 전월 2일부터 당월 1일까지 사용금액 이렇게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현금서비스인 단기카드대출 그리고 카드론인 장기카드대출 관련 신용공여기간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카드 장기카드대출

하나카드 소지자 회원이라면 100만원에서 최대 2,500만원까지 카드론인 장기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시 귀찮았던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고 개인 신용만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간편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인터넷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 하나카드 ARS인 1800-1000, 하나은행CD/ATM을 통해 카드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금 혹은 원리금을 균등분할상환하거나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후 분할상환도 가능하며 만기에 원금을 모두 갚는 만기일상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 없는 하나카드론 로그인 없이 공인인증서만으로도 신청가능합니다.

하나카드 단기카드대출

카드사에서 많이들 이용하셨던 현금서비스를 위의 카드론과 구별하기 위해 단기카드대출이라 부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살펴보았듯이 단기카드대출도 신용공여기간이 있어서 이를 확인하시고 대출금을 입금하시면 되며 365일 24시간 모바일 ATM을 통해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 이용한도는 CD/ATM을 통해 최대 200만원으로 제한되며 타른 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 CD/ATM은 한도가 줄어듭니다.

하나카드 리볼빙 서비스

만약 결제일이 다가왔을때 도저히 내 능력으로 결제대금을 지불하지 못할 경우 연체를 잠시 미룰 수 있는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이라 불리는 리볼빙은 국내외 일시불로 이용한 금액을 10%에서 100%까지 약정결제비율로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이월하는 서비스입니다.

리볼빙을 이용하면 일정 비율의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연체로 인해 개인 신용등급을 깎아먹는 누를 잠시나마 피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바일 및 홈페이지, ARS 1800-1000,1800-1111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하나카드 심사기준을 통과한 하나카드 개인회원이라면 이용가능합니다.

banking1984